-love story

코로나확진후 재택치료후기2))식사,빨래,소독

jeongjeong 2022. 3. 1. 21:08

남편의 코로나 확진소식,7일간의 재택치료후기두번째!
먼저 남편에게 일반쓰레기봉투20리터짜리를 줬어요!
식사나 간식은 문앞에두고, 남편이 문열기 전후로 창문다열고 10분이상 환기시키기!
😄😄😄😄😄😄
약은 코로나지정병원이 지금은 더많아졌는지 모르겠지만, 남편확진때는 재택치료 초기라서,
지정병원이 연락이 잘안되서 증상물어보고 제가약을 사다줬었습니다.
미리혹시모르니 종합감기약,인후통약,
코데원시럽이나,코푸시럽을 구비해두면좋을것같아요!

첫째날은 당황해서 사진찍을 정신도없었어요. 덮밥식으로 식사를줬었고,
확진통보받은 격리2일차에는 아점엔 떡국!

저녁엔 보름이라고 엄마가나물이랑 오곡밥,나물주시고, 남편힘내야한다고 삼겹살까지구워서 갔다주셔서 , 부추전좀구워서 줬었어요.
식기류와그릇은 일회용,
쟁반위엔 위생팩뜯어서 두고, 치울때 봉지걷어내고 알콜뿌려서 소독한뒤,한번더세척!

3일차엔 컵라면과 전날엄마가사다준거 구워주고

저녁엔 비빔밥,떡갈비,소고기무국!😍

틈틈이 유자차와 과일을챙겨줬어요!
목이아프다고해서 따뜻한차,비타민보충하라고과일챙기기!
차는 하루2~3번 챙겨줬어요!
오빠랑나랑 둘이서 일주일동안 1킬로짜리 과일청두개나 먹었네요!!

4일차에는 파스타와 피자를 브런치처럼!

저녁엔 유부초밥과 어묵탕!

5일차 아침엔 프렌치토스트,과일,스프,커피와우유!

저녁엔 닭볶음탕!!나물과,김!

이건 6일차저녁. 닭불고기와 계란국,나물과멸치,
나름 감기와 몸에좋은 음식만챙겨주기!
격리음식은 이런식으로 챙겨줬었습니다.

확진이였던 남편의 빨래는 격리중에 한번,
격리후에 한번 빨고,
남편이 쓴 침구류,이불은  격리이후에 다 세탁해서 보관했어요.
확진자의 빨래는 살균이나 삶기기능으로 세탁하면된다고해요!

혹시몰라서 위생 장갑끼고 건조대에 빨래말려두고나서
남편옷 세탁후 세탁기의 문도 10분이상 열어놨었어요!😀😀

저는 소독은 알코올84프로와 감염병예방관리용소독제 두개를 같이 사용했었습니다. 남편방문열고 음식이나 간식,필요한 물건챙겨들어갈때는, 마스크끼고, 2m이상떨어져있었고, 남편이 들어가고나서는 닥터큐로 한번 알코올로 또한번 총두번 청소했었습니다.
유난스럽게 자주소독,환기, 격리해서 저는 무사히 음성이였던거 같아요.
재택치료가 많아지고 있는 요즘.
모두 힘내시고, 저의 후기글이 도움되셨길바랍니다.^^

모두들 건강조심하세요!